이 제품이 유명해진이유? 

잇섭이라는 유투버 가 영상을 찍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 저도 이 채널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 관계는 없습니다. ) 

 

그렇다면 정말 좋은가? 

 

 

 

- 장점이라면 2in1 이기 때문에 아이폰을 충전하면서 아래에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다.

- 고속 충전도 가능하다

- 애플 공식 맥세이프에서 제공하는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 나오고 안나오고는 충전에 전혀 영향은 없다. ). 

- 가격은 적정한 편이다. 5만원 정도 되는데 할인 타이밍 잘 맞추면 4.5만원정도 된다.

 

 

단점이 없는가? 

1. 발열문제 

막상 충전을 하면 일정 수준의 발열이 있다. 특히 장시간 충전시 휴대폰이 따뜻하다 는 정도를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심한 수준은 아니지만 이것은 여름에 최악이다. 발열이 없지는 않다.

 

2. A/S 문제

발열문제로 A/S로 맡겨보았다. A/S의 입장에서는 테스트 결과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었다.

발열의 기준을 물어봤다. ( 혹시나 하고 온도계로 발열온도를 측정해두기도 했다. )

발열의 기준이 따로 있지는 않고, 본인들이 판단하기에 발열이 아니다 하면 아니라는거다 

물론 기기에 따라 케이스 여부에 따라 상황에 따라 발열의 차이가 있는건 맞다.

하지만 마땅한 기준이 없이 자체 판단이다 라고 하는건 좋은 방식은 아니다.

 

또한 구매 2주이내 교환요청에 대해서도 제품 문제가 없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애플 수준의 묻지마 반품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썩 좋은 정책이 있는 A/S같지도 않다.

 

3. 충전속도 / 고속 충전 어댑터 

충전속도가 유선에 비해 빠른 편이 아니다. 

다만 이것은 고속충전 어댑터를 쓰면 나아지는데 반대로 말하면 고속충전 어댑터가 없다면, 안된다는 뜻이 되기도 한다 

이것도 캐바캐라고 생각은한다. 

 

결론

병행으로 쓰고 있는 baseus 맥세이프 충전기 BS-W519 가 충전이 훨씬 빠르고 발열도 없었다.

회사/집에서 쓰려고 2개의 제품을 모두 구매했는데, 이 제품도 우연히 잇섭님의 유투브 영상에 나온 제품이다. 

 

굳이 2in1이 꼭 필요한게 아니라면, 초텍 제품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내돈 내산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